2024 교육학제 개최 | |||||
작성자 | 교육학과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조회수 | 163 | 등록일 | 2025.01.02 | ||
사범대학 교육학과는 2024년 12월 6일 금요일 글로벌인재양성센터(W15) 소강당에서 『2024 교육학제』를 개최했다. 이는 교육학과 재학생들의 지난 1년간 학교생활을 결산하고 학문적인 경험과 결과물을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총 33명의 학부생, 교육학과 전임교수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.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한 해 학부생들의 학술적 경험을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‘Edu-Talk’, 1학년 자체적으로 제작한 교육학적 주제를 다룬 ‘신입생 교육 영상 상영’, 재학생 투표를 통해 1년을 결산하여 시상자를 선정하는 ‘교육어워즈’, 한 학기 및 한 해를 마무리하는 ‘2학기 종강총회’를 진행했다. 특히 작년에 신설되었던 ‘학부생 학술발표’에서 조금 더 친숙한 이름으로 변형되어 진행된 ‘Edu-talk’에서는, 지난 6월 진행한 한국 교육학회 연차학술대회 포스터발표로 참여했던 두 팀의 '코로나19시기 비대면 학습을 경험한 대학생의 학습양상’(20학번 이일주, 24학번 박지영)’, ‘중학교 담임교사의 학급응집성 제고 전략’(23학번 김민정 외)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으며, 이어 비교교육학 수강 경험을 바탕으로 '말레이시아의 교원양성교육 및 현직교원연수제도(22학번 박희량, 23학번 이다민)’과, 교육학교육론 수강경험을 바탕으로, '중등 교사의 교권침해 경험’(23학번 조원준) 등 총 4팀이 학문적인 경험과 결과물을 공유하며 한 해를 돌아보았다. |
|||||
첨부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