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(발표) 접수계획 안내(매우중요!!) | |||||||||
작성자 | 교육학과 | 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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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회수 | 211 | 등록일 | 2025.09.25 | 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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논문발표일: 10월 29일(수), 발표방식: 대면발표 □ 계획발표 1. 접수 및 발표 일정 1) 신청서 접수 : 9월 29일(월)~10월 2일(목) 17시까지 2) 서류 제출 장소 : 교육학과 사무실 (글로벌인재양성센터 501호) 3) 발표자료 제출기한 - 발표자료: 인쇄본 12부와 인쇄본에 대한 표절검사서(직접제출) 및 발표 PPT 파일(이메일제출, 최종본) - 제출기한: 10월 22일(수) 까지 * 기한 이후 제출자에 대해서는 접수 받지 않을 예정이니 꼭 기한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 2. 제출자격 1) 석사 :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2) 박사 :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3. 제출서류 1) 석사 가. 학위청구 논문발표 신청서 1부. 2) 박사 가. 학위청구 논문발표 신청서 1부. 나. 2025학년도 전기 박사 학위청구논문 발표 논문 실적 내역표 (실적이 있으면 필수 제출, 이메일로 제출) □ 공개 발표 1. 접수 및 발표 일정 1) 사전 등록 및 학위청구논문 발표 신청서 제출 가. 사전 등록 및 발표 신청서 제출기간: 9월 29일(월)~10월 2일(목) 17시까지 나. 등록방법: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 후 소속 학과 사무실에 통보 (논문계획승인서는 작성하여 미리 이서영 조교에게 연락 후 날인받아 등록) ㅇ 1차: 논문계획승인서 등록 연구분야, 연구목적, 진행계획 등을 입력 후 논문계획승인서를 업로드 - 경로: 통합정보시스템-학사행정-대학원논문심사-논문계획승인서등록 ㅇ 2차: 학술지게재 논문 등록(박사과정만 해당) 저자구분, 논문제목, 학술지이름, 게재일자, 학술등급 등을 입력 후 논문 업로드(의무조건에 해당하는 논문 수 만큼) - 경로: 통합정보시스템-학사행정-대학원논문심사-학술지게재관리 다. 제출서류: [붙임1] 학위청구 논문 발표 신청서 1부 [붙임2] 2025학년도 후기 박사 학위청구논문 발표 논문 실적 내역표 (이메일로 제출) 나머지 서류는 본접수 기간에 제출 2) 본 접수기간 및 방법 가. 접수기간: 2025년 10월 10일(금)~10월 14일(화) 나. 제출방법: 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(아래 3차 참고) 후 본접수 기간 제출서류(아래 3항)를 학과사무실로 제출 ㅇ 3차: 논문심사신청 (논문신청접수) 논문제목, 논문개요 등을 입력 후 [신청서출력]하여 본접수 기간 제출서류 일체와 함께 학과사무실에 제출 ※ 출력된 신청서의 논문제출 자격심사 조건 점검항목 판정이 모두 합격으로 확인된 경우만 제출 2. 제출자격 - 석사 가. 기 수료생(수료후연구생 등록:2020학번 이수 필수) 또는 2026년 2월 수료가 가능한 자 (휴학생은 제출불가) 나. 공인된 외국어 시험 기준 또는 외국어 강좌 이수 조건을 만족한 자. 다. 종합시험에 합격하고, 한 학기 이전에 계획발표를 통과한 자. 라. 수료후연구생 등록(2020학번 이후 필수) - 박사 가. 기 수료생(수료후연구생 등록:2020학번 이수 필수) 또는 2026년 2월 수료가 가능한 자 (휴학생은 제출불가) 나. 공인된 외국어 시험 기준 또는 외국어 강좌 이수 조건을 만족한 자. 다. 종합시험에 합격하고, 두 학기 이전에 계획발표를 통과한 자. 라. 학술지게재 의무조건 이행자 기준 : 1) 2017년도 이전 입학자: 2010학년도부터 박사과정 학생들은 등재(후보)지 100% 포함 200%이상의 연구논문을 학술지에 등재 해야지만, 공개발표 접수기간에 접수 가능 2) 2018년도 이후 입학자: 국내전문학술지 등재(후보)지 이상에 주저자 및 교신저자로 2편이상 게재(입학일로부터 학위청구논문 접수기간 이전의 실적만 인정) *논문접수기간까지 학과별 시행세칙(외국어 강좌 이수조건 만족, 학술지 게재 의무조건이행요건)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접수 불가합니다. 단, 학술지 게재 예정 증명서 제출시 게재된 것으로 간주(게재 확정일자가 나왔다면 가능하되, 투고만 한 상태라면 불가)
3. 본접수기간 제출서류(Zip파일 붙임참고)(10월 10일~14일) [붙임3] 학위청구논문 제출 관련 각종 서식 1. 논문제출 자격인정 및 승인 신청서 1부(서식1) -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 1-1. 학술지 개재 논문 사본 각 1부 2. 논문심사위원 제청서 1부(서식3) 3. 지도교수 추천 의견서 1부(서식5) - 논문제출기한 경과자에 한함(석사:2021년 2월 이 전 수료자, 박사: 2019년 2월 이전 수료자) 4. 외부심사위원 미충족 승인요청서 1부(서식6) - 해당자에 한함
5. 대학원생 경력 포트폴리오- 박사과정만 해당 (붙임4 참조) ○ 입력: 통합정보시스템 → 연구실적·경력 → 연구실적 → 연구실적등록 ○ 출력: 통합정보시스템 → 연구실적·경력 → 경력관리 → 포트폴리오 6. 화상심사 계획서 1부(서식6) - 논문심사 신청 기간 이후 제출 불가, 해당자에 한함※(심사위원이 대면 심사에 참여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함. 교수님과 상의 후 학과 사무실에 문의 바랍니다.) 7. 연구윤리 이수증: 연구윤리 수업 미이수자만 해당.(12월 3일(수)까지 제출) 4. 논문심사료 납부 1) 논문심사료 고지서 교부 및 납부기간 ○ 2025. 10. 21.(화) 09시~10.23.(목) 18시: 가상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임 추가 납부 기간이 없으므로 일정 유의, 미납시 접수 자동 취소 2) 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 : 각 학생 개별 포털사이트[통합정보시스템]에서만 교부 및 출력 가능 ○ 고지서는 가상계좌번호 확인용이므로, 본 고지서로 은행에서 납부할 수는 없음 3) 납부방법 : 논문심사료 고지서에서 가상계좌를 확인 후 무통장 입금(납부고지서는 가상계좌 확인용으로만 사용) 4) 납부절차 ※ 통합정보시스템 → 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 → 가상계좌번호 확인 후 무통장 입금 5) 논문심사료 ※ 석사과정 : 100,000원 ※ 박사과정 : 300,000원 5. 발표자료 제출기한 가. 발표자료: 인쇄본 12부와 인쇄본에 대한 표절검사서(직접제출), 발표 PPT 파일 (최종본, 이메일제출) 나. 제출기한: 10월 22일(수)까지 * 기한 이후 제출자에 대해서는 접수 받지 않을 예정이니 꼭 기한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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