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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반대학원 공지사항

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(발표) 접수계획 안내(매우중요!!)
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(발표) 접수계획 안내(매우중요!!)
작성자 교육학과
조회수 211 등록일 2025.09.25
이메일

논문발표일: 10월 29()발표방식대면발표 


□ 계획발표 

1. 접수 및 발표 일정

 1) 신청서 접수 :  9월 29()~10월 2() 17시까지 

 2) 서류 제출 장소 교육학과 사무실 (글로벌인재양성센터 501)

 3) 발표자료 제출기한 

 발표자료인쇄본 12부와 인쇄본에 대한 표절검사서(직접제출및 

 발표 PPT 파일(이메일제출최종본

 제출기한: 10월 22(까지

기한 이후 제출자에 대해서는 접수 받지 않을 예정이니 꼭 기한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

2. 제출자격

  1) 석사 종합시험에 합격한 자

  2) 박사 종합시험에 합격한 자


3. 제출서류

1) 석사

   학위청구 논문발표 신청서 1

2) 박사

   학위청구 논문발표 신청서 1.

   . 2025학년도 전기 박사 학위청구논문 발표 논문 실적 내역표

 (실적이 있으면 필수 제출이메일로 제출)


□ 공개 발표 

1. 접수 및 발표 일정

1) 사전 등록 및 학위청구논문 발표 신청서 제출 

 사전 등록 및 발표 신청서 제출기간: 9월 29()~10월 2() 17시까지 

등록방법:  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 후 소속 학과 사무실에 통보

   (논문계획승인서는 작성하여 미리 이서영 조교에게 연락 후 날인받아 등록)

   ㅇ 1논문계획승인서 등록

    연구분야연구목적진행계획 등을 입력 후 논문계획승인서를 업로드

   경로통합정보시스템-학사행정-대학원논문심사-논문계획승인서등록

   ㅇ 2학술지게재 논문 등록(박사과정만 해당)

   저자구분논문제목학술지이름게재일자학술등급 등을 입력 후 논문 업로드(의무조건에 

  해당하는 논문 수 만큼)

   경로통합정보시스템-학사행정-대학원논문심사-학술지게재관리 

 제출서류: [붙임1] 학위청구 논문 발표 신청서 1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[붙임2] 2025학년도 후기 박사 학위청구논문 발표 논문 실적 내역표 

                (이메일로 제출나머지 서류는 본접수 기간에 제출

 2) 본 접수기간 및 방법

 접수기간: 2025 10월 10()~10월 14()

 제출방법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(아래 3차 참고후 본접수 기간 제출서류(아래 3)를 학과사무실로 제출

   ㅇ 3논문심사신청 (논문신청접수논문제목논문개요 등을 입력 후 [신청서출력]하여 

      본접수 기간 제출서류 일체와 함께 학과사무실에 제출

  ※ 출력된 신청서의 논문제출 자격심사 조건 점검항목 판정이 모두 합격으로 확인된 경우만 제출


2. 제출자격

  - 석사 

   기 수료생(수료후연구생 등록:2020학번 이수 필수또는 2026년 2월 수료가 가능한 자

     (휴학생은 제출불가)

   공인된 외국어 시험 기준 또는 외국어 강좌 이수 조건을 만족한 자.

   종합시험에 합격하고한 학기 이전에 계획발표를 통과한 자.

    수료후연구생 등록(2020학번 이후 필수)


  - 박사

   기 수료생(수료후연구생 등록:2020학번 이수 필수또는 2026년 2월 수료가 가능한 자

     (휴학생은 제출불가)

   공인된 외국어 시험 기준 또는 외국어 강좌 이수 조건을 만족한 자.

   종합시험에 합격하고두 학기 이전에 계획발표를 통과한 자

   학술지게재 의무조건 이행자 기준 :

         1) 2017년도 이전 입학자: 2010학년도부터 박사과정 학생들은 등재(후보)지 100% 

          포함 200%이상의 연구논문을 학술지에 등재 해야지만공개발표 접수기간에 접수 가능

        2) 2018년도 이후 입학자국내전문학술지 등재(후보)지 이상에 주저자 및 교신저자로 

     2편이상 게재(입학일로부터 학위청구논문 접수기간 이전의 실적만 인정)

*논문접수기간까지 학과별 시행세칙(외국어 강좌 이수조건 만족학술지 게재 의무조건이행요건)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접수 불가합니다.

 학술지 게재 예정 증명서 제출시 게재된 것으로 간주(게재 확정일자가 나왔다면 가능하되투고만 한 상태라면 불가)

  

3. 본접수기간 제출서류(Zip파일 붙임참고)(10월 10~14)

[붙임3] 학위청구논문 제출 관련 각종 서식

  1. 논문제출 자격인정 및 승인 신청서 1(서식1) - 통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

    1-1. 학술지 개재 논문 사본 각 1

  2. 논문심사위원 제청서 1(서식3)

  3. 지도교수 추천 의견서 1(서식5) - 논문제출기한 경과자에 한함(석사:2021년 2월 이 전 수료자박사: 2019년 2월 이전 수료자)

  4외부심사위원 미충족 승인요청서 1(서식6) - 해당자에 한함


2017학년도 이전 입학자

2018학년도 이후 입학자

박사학위 심사위원 중 다른 학과 또는 외부심사위원 2 이상 위촉이 불가능한 자에 한함

박사학위 심사위원 중 다른 학과 또는 외부심사위원 1 이상 위촉이 불가능한 자에 한함


 5. 대학원생 경력 포트폴리오- 박사과정만 해당 (붙임참조)

  입력통합정보시스템 → 구실적·경력 → 연구실적 → 연구실적등록

  출력통합정보시스템  연구실적·경력 → 경력관리 → 포트폴리오

 6. 화상심사 계획서 1(서식6) - 논문심사 신청 기간 이후 제출 불가해당자에 한함(심사위원이 대면 심사에 참여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함교수님과 상의 후 학과 사무실에 문의 바랍니다.)

 7연구윤리 이수증연구윤리 수업 미이수자만 해당.(12월 3()까지 제출)


4. 논문심사료 납부

1) 논문심사료 고지서 교부 및 납부기간

 ○ 2025. 10. 21.() 09~10.23.() 18가상계좌에 입금하는 방식임

 추가  납부 기간이 없으므로 일정 유의미납시 접수 자동 취소

2) 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 각 학생 개별 포털사이트[통합정보시스템]에서만 교부 및 출력 가능

 ○ 고지서는 가상계좌번호 확인용이므로본 고지서로 은행에서 납부할 수는 없음

3) 납부방법 논문심사료 고지서에서 가상계좌를 확인 후  무통장 입금(납부고지서는 가상계좌 확인용으로만 사용)

4) 납부절차

 ※ 통합정보시스템 → 논문심사료 고지서 출력 → 가상계좌번호 확인 후 무통장 입금

5) 논문심사료

※ 석사과정 : 100,000

※ 박사과정 : 300,000


5. 발표자료 제출기한 

 발표자료인쇄본 12부와 인쇄본에 대한 표절검사서(직접제출), 발표 PPT 파일

   (최종본이메일제출

 제출기한: 10월 22()까지

기한 이후 제출자에 대해서는 접수 받지 않을 예정이니 꼭 기한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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